드림위버에서요

질문과답

드림위버에서요

1 1994 1 22,529
드림위버에서요 처음에 managed site?? 인가 ?? 이걸로 사이트 폴더랑 도매인? 이런거 막 적잔아요
자격증공부할땐 서버기술 사용 안함 이런걸로 채크하고 그저 책에서 하란데로 했거든요 ??
그런데 이젠 제 포트폴리오를 소개할 제 사이트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managed site여기서 어떻게 입력해야하나요 ... 막막하네요 처음이다보니까... 아그리고 무료 호스팅 사이트좀 추천해주세요... 꼭 무료 얼마간 무료채험후 그담부터 돈내는 이런거 안대요 학생이여서 돈이 없음 ...

Author

Lv.1 1 1994  실버
390 (19.5%)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7 박노훈
무료 웹호스팅의 경우에는 구글 등과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무료 웹호스팅이라는 문장으로 검색을 하면 몇 군데를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제가 찾은 한 곳은 파란 비즈프리입니다.

http://hosting.paran.com/

요즘엔 웹호스팅 비용이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월 1,000~2,,000원 정도만 들여도 유지가 가능하니까요.
웹호스팅 최초 설정시에만 딱 한 번 설정비로 1, 2만원 정도 들어가게 되고, 그 이후로는 유지비만 납입을 하시면 됩니다.

드림위버를 사용하지 않은지 오래 되어 정확한 설정 방법을 말씀 드리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나, 그 Managed Site에 대한 정보 설정이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단 도메인의 취득이 되어 있어야 하고, 또한 웹호스팅이 되어 있으면 사이트 주소와 FTP 서버와 관련된 아이디와 암호 그리고 관리하고자 하는 디렉토리 정도만 기입을 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관리라고 하는 것이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삭제 등과 같은 파일 관리 작업을 별도의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드림위버에서 일괄적으로 진행을 하는 기능이지 그렇게 특별한 기능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즉, 드림위버에 FTP 서버에 대한 정보를 기입해 주는 정도가 될 것이며, 이렇게 함으로써 별도의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드림위버 내에서 FTP 서버에 대한 파일 업로드 작업도 병행하게 되는 것이니까요.

저의 답글이 부족한 내용일 수 있겠으나,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라며, 일단 구글링을 통해 조금만 더 알아보시면 크게 어려운 내용들은 아닐 것으로 생각합니다.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