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만들려고 하는데요

질문과답

홈페이지만들려고 하는데요

1 정혜경 1 15,829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요
전혀몰라서 질문해요.ㅠ0ㅠ

작업할때 작업사이즈 어떻게 해야해요? 디자인할때요
지금보는 화면 이렇게 나오려면...
막막하네요.ㅡ.ㅡ;ㅋ

 

Author

Lv.1 1 레몬트리  실버
180 (9%)

즐건하루되세욤^^*

Comments

17 박노훈
안녕하세요? 박노훈입니다.

작업 사이즈가 화면 상에 보이는 규격을 의미하는 것이라면 요즘 주로 사용하는 모니터의 사이즈를 고려하여 적용을 하시면 됩니다.
즉, 적정 사이즈를 넘지 않는 폭으로 작업을 하시면 될 것이며, 참고로 20인치 정도라면 1024픽셀 정도가 됩니다.

혹은 사용자의 모니터 폭이 저마다 다를 것이나 그 모니터 폭을 기준으로 퍼센티지(%)로 지정을 하여 작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80%, 90%, 95% 등으로 지정을 하면 접속하는 사용자의 모니터의 최대 폭에 대한 퍼센티지로 홈페이지의 폭이 가변됩니다.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800~1,000 픽셀 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아직 17인치나 19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으니까요.

그런 후에 화면이 중앙에 위치할 것인지, 아니면 좌측이나 우측 등 어느 한 곳을 기준으로 하게 할 것인지 결정, 즉 정렬 방식을 결정 하시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사이즈라는 것이 폭이 아닌 작업물의 DPI를 의미하는 것이라면, 모니터는 최대 72 DPI를 지원하므로 작업시에 용량을 굳이 높게 주지 말고 그냥 72dpi 정도의 용량으로 작업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72dpi로 용량을 맞추는 것이 좋으므로 작업 시에 굳이 dpi를 크게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아마도 말씀하시는 사이즈라는 것이 가로 폭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하며 800~1,000 픽셀 정도로 작업을 하시면 될 듯하네요. ^^

감사합니다.

http://iplace.co.kr 
Banne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